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지역관광 활성화' "함께 해나갑시다" 2020-07-02

 지역관광 활성화도 “맞들어야 낫다”

- 한국관광공사-한국철도공사 ‘국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2020 특별 여행주간 연계 KTX 포함 철도 레일패스 1만 명 특별 할인 등 -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관광공사’)와 한국철도공사(사장 손병석, 이하 ‘철도공사’)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7월 2일 오후 3시 30분 철도공사 서울 사옥에서 ‘국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업무협약은 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 극복을 위한 선제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된 것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 지역 방문객 확대를 위한 시기적절한 사업들을 공동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엔 관광공사 안영배 사장과 철도공사 손병석 사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코로나19 이후 지역관광을 촉진하기 위한 발판으로 마련, 7월부터 실·처장급이 참여하는 관광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이다. 협의체에서는 ▲인프라 조성 ▲관광상품 확충 ▲홍보 마케팅 강화 등 3개 분야에서 여행주간 레일패스 개발, 철도와 관광지를 연계한 관광택시 활성화,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한 제휴서비스 확대 등의 협업 과제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관광공사 이학주 관광산업실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강점을 접합해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철도공사 이민철 고객마케팅단장도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국내 여행업계 지원뿐 아니라 코로나19 종식 시 국내 수요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공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담당자 : 안내교통팀 김형준 팀장 (033-738-3721) / 장정숙 차장 (3726)

[한국관광공사] 지역관광 활성화도 “맞들어야 낫다”.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