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일상을 여행처럼, 안전을 일상처럼” 2020-05-11

 “일상을 여행처럼, 안전을 일상처럼”

- 안전여행 페이지 5.11. 개설, 안전여행 가이드북·동영상 등 소개 -

- 5.9. ‘안전캠핑 지킴이’ 발대식, 캠핑장 안전 운영 실태 점검 활동도 -

  

  코로나19와 관련,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사람들의 여행 욕구가 분출하고 있는 최근 흐름에 맞춰 대국민 안전여행 의식 제고에 본격 나서고 있다.

 

  공사는 한국관광 대표 누리집인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 안전여행 페이지를 별도 제작, 5월 11일에 오픈한다. 페이지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여행 경로별 안전여행 지침 및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사례 등의 콘텐츠들이 제공된다. 안전여행 가이드북에선 여행지·여행 유형·교통수단별 안전 주의사항 및 사고 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고, 이를 보다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전여행 동영상 6편도 제공된다. 페이지 개설과 함께 오는 5월22일까지 ‘안전여행과 함께해 봄’ 온라인 이벤트도 열린다. 안전여행 콘텐츠 SNS 공유 이벤트 및 안전여행 퀴즈 이벤트에 응모해 경품까지 받으면 즐거움이 두 배다.

 

  또한 공사는 일상 속에서 여행을 자주 즐기며, 안전을 일상처럼 생각하자는 취지를 살린 슬로건 ‘일상을 여행처럼, 안전을 일상처럼’을 최근 확정해 이를 활용한 대국민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코로나19로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안전캠핑과 건전캠핑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활동도 추진한다. 공사는 지난 9일 안전캠핑 지킴이(패트롤 캠퍼) 발대식을 충북 괴산 국민여가 캠핑장 및 청소년 수련관에서 가졌다. 안전캠핑 지킴이는 지난 4월 캠핑 동호인을 대상으로 실시된 공모에서 선발된 응급구조 전문가, 캠핑 관련 SNS 채널 운영 인플루언서 등 30명의 자원봉사자들로, 이들은 연간 총 10회 이상 캠핑장을 방문, 안전운영 실태 점검, 방문객 대상 안전캠핑 계도 캠페인 등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문체부와 공사는 생활방역 강화를 위해 전국 1,000개 캠핑장을 대상으로 손세정제를 배포하고 있다. 5월 말까지 공사 고캠핑 누리집(www.gocamping.or.kr)에 신청하면 캠핑장당 손세정제 9개를 무료 배송해 준다.

 

 

* 담당자 : 관광복지센터 문상호 파트장(033-738-3551) / 레저관광팀 정용문 팀장(3431)

[한국관광공사] 일상을 여행처럼, 안전을 일상처럼.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