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코로나19 딛고 마이스산업 육성 ‘기지개’ 켠다 2020-05-06

 코로나19 딛고 마이스산업 육성 ‘기지개’ 켠다

- 문체부·한국관광公, ‘K-컨벤션 육성·지원 사업’(5.6.~6.2.) 및

‘지역특화 국제이벤트’(5.6.~5.22.) 공모 개시 -

 

  모범적인 방역으로 코로나19 기세가 안정세 문턱까지 다다른 가운데 국내 마이스(MICE*)산업 육성을 위한 사업들이 서서히 재점화되고 있다.

  * 마이스(MICE) : 회의(Meetings), 포상여행(Incentives Travel), 컨벤션(Conventions), 전시/이벤트(Exhibition/Events)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국내 기반 국제회의의 글로벌화를 위한 ‘K-컨벤션 육성·지원 사업’ 공모를 5.6.~6.2. 기간 동안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4차 산업혁명, 한류 및 문화산업, K-방역 및 의학 등 다양한 주제 분야에서 성장이 유망한 국제회의를 발굴해 글로벌 마이스로 육성함으로써, 국제회의 강국으로서 한국의 이미지 제고, 안정적인 국제회의 수요 창출 및 업계 성장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 대상은 국내 기관, 기업, 학회 및 단체 또는 국내 소재 국제기구가 주최하고, 매년 국내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국제회의로, 2020년 7월부터 2021년 2월 중 개최 예정인 행사이다. 공사는 신규, 유망, 우수, 대표 단계로 구분해 총 6개 내외의 행사를 선정, 최장 3년 간 최대 1억 5천만 원의 지원금과 글로벌 전략 수립 컨설팅, 브랜드 개발, 해외홍보 등을 지원한다.

 

  한편 국제이벤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도 본격 시작됐다. 5.6.~5.22. 일정으로 실시되는 ‘지역특화 국제이벤트 공모’는 지역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활용한 특화 이벤트의 글로벌화와 신규 국제이벤트 콘텐츠 발굴을 위한 사업이다. 금년 하반기 혹은 내년 개최 예정인 문화예술, 레저활동, 레크리에이션, 지식·기술 유형의 이벤트로, 개최 지역의 독특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외국인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대상으로 하며, 총 5건을 선정, 최대 1억 원까지 지원 예정이다.

  공사는 선정된 K-컨벤션과 국제이벤트의 성공적인 육성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 외국인 참가자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지원, 개최기간 중 관광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주최기관과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상기 공모에 관한 상세 내용은 공사 누리집(kto.visitkorea.or.kr) ‘공모/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국제회의를 개최하고 있음에도 국내 기반 컨벤션의 글로벌화는 여전히 미흡한 현실”이라며, “국내 기반 국제회의와 지역에 특화된 국제이벤트 발굴과 육성은 마이스 강국으로 성장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 담당자 : MICE기획팀 이상우 팀장(033-738-3281), 미팅인센티브팀 정익수 팀장(3301)

[한국관광공사] 코로나19 딛고 마이스산업 육성 '기지개' 켠다.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