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방한 유소년 축구교류 활성화 킥오프(kick off)! 2018-09-13

한국관광공사, 방한 유소년 축구교류 활성화 킥오프(kick off)!

 

- 홍명보 축구교실과 함께 유소년 방한 축구교류 상품 활성화 추진 -

- 중화권 축구 관계자 및 여행업자 방한 팸투어 첫 실시 -

 

 

 아시안게임 2연패 달성, 베트남 박항서 신드롬 등 한국 축구가 아시아에서 위세를 떨치고 있는 가운데,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홍명보 축구교실(대표이사 홍명보)과 함께 축구를 매개로 방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고 밝혔다.

 

 공사는 방한 유소년 축구교류를 관광 상품화하여 특수목적 관광객(SIT)을 유치할 계획이며, 주요 타깃시장은 이른바 ‘축구굴기’로 자국 축구선수 및 산업 육성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중국이다.

 

 공사는 홍명보 축구교실과 중국 인바운드 전문여행사인 ㈜코앤씨(대표이사 김용진)와 함께 10일부터 4박 5일간 중국 북경, 상해, 항주, 성도 지역의 주요 방한상품 판매 여행사, 축구협회, 청소년 체육교육 담당자 등 총 17명을 대상으로 한 방한 팸투어를 추진한다. 참가자들은 수원과 서울에 위치한 홍명보 축구센터를 방문하며, 월드컵 경기장, 풋볼펜타지움 등 축구관련 시설뿐만 아니라 용인민속촌,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등 주요 관광지도 답사한다. 향후에는 홍명보 축구교실의 원 포인트 강습과 축구 친선 경기 등이 더해져 실질적인 축구교류 상품으로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팸투어를 총괄하는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관광상품실장은, “금번 팸투어는 중국 유소년 축구교류 유치나 관련 상품구매 등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청소년 체육교육 담당자 및 축구 동호회 관계자 등을 다수 포함하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가 향후 관련 관광상품 활성화와 나아가 한-중 간 축구 교류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홍명보 축구교실 대표이사는 이번 팸투어와 관련하여, “이 행사가 한-중 유소년 축구교류 증진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해주길 바라며, 관련 축구교류 상품 등이 활성화되어 양국 축구 꿈나무들의 교류의 장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팸투어의 성과로서 오는 10월 홍명보 축구교실이 주최하는 ‘유소년 축구 페스티벌’에 중국 유소년 축구단 10개팀이 참가를 준비하고 있다. 공사는 동 행사를 비롯한 각종 국제 축구대회의 개최 및 유치를 지원하여 방한 축구교류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담당 : 테마상품팀 설경희 팀장 (033-738-3221) / 김은지 대리(3224)

 

[한국관광공사] 방한 유소년 축구교류 활성화 킥오프(kick off)!.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