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 K스마일로 더욱 친절해진 강원도 전통시장을 찾아주세요”
- 한국관광공사, 강릉 성남·중앙시장에서 K스마일 친절캠페인 실시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7월 20일 강릉 성남·중앙시장에서 강릉시청(시장 최명희), 성남시장상인회(회장 김성근), 중앙시장번영회(회장 우종근)와 공동으로 ‘K스마일 친절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17년 하계휴가 실태조사 결과 강원도가 여름 휴가여행지 선호도 1위로 나타나 올 여름 강원도에 휴가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어, 이에 대비하여 강릉지역 전통시장의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하여 진행된 것이다. 조사에 따르면 여름휴가에 국내여행을 하겠다고 응답한 사람들 중 33.2%가 방문목적지로 강원도를 선택하였으며, 7월 마지막 주(7.24~7.31)와 8월 첫째 주(8.1~8.6)에 여름휴가 계획인구 중 62.5% 가량이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한국관광공사와 강릉시는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강릉 성남·중앙시장을 순회하며 상인들에게 ‘K스마일 배지’를 달아주고, “친절하게 인사하기”, “환하게 웃어주기”, “고운 말을 사용하기” 등의 ‘K스마일 인사법’을 전파하였다. 또한 친절 홍보관을 설치하여 상인들에게 “친절한 마음도 함께 넣었습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친절 봉지’를 나누어주었으며, 상인들은 친절서약서를 작성하여 관광객들을 친절하게 맞이할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 개최지인 평창, 강릉, 정선의 전통시장에서 릴레이 K스마일 친절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한국 특유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의 천절 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200여일 앞둔 올림픽 관광객 맞이 준비에 힘쓰고 있다.
* 담당 : 국민해외여행팀 우병희 팀장(033-738-3551) / 허준행 대리(3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