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스마일로 평창올림픽시장을 세계에 알려요”
- 한국관광공사, 평창올림픽시장에서 K스마일 친절캠페인으로 올림픽 맞이 준비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5월 25일 평창올림픽시장에서 한국방문위원회(위원장 박삼구), 평창군청(군수 심재국), 평창올림픽시장상인회(회장 김봉규)와 공동으로 K스마일 친절캠페인을 실시했다.
금번 캠페인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평창올림픽 전통시장 상인들의 친절의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친절하게 인사하기’, ‘환하게 웃어주기’, ‘고운 말을 사용하기’ 등 친절문화를 전파하고, ‘2017 평창 부치기축제’(5.25~5.27)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도 친절한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홍보캠페인으로 진행되었다.
행사 당일 강옥희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진흥본부장과 심재국 평장군수가 직접 상인들에게 ‘친절한 마음도 함께 넣었습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친절 봉지’를 나누어주고, 상인들의 친절서비스를 다짐하는 친절서약서를 받으며 평창올림픽시장의 친절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또한 시장 내 친절홍보관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한국관광공사 및 한국방문위원회, 평창군청, 시장상인회,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약 50명이 상인들에게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4월 7일 정선아리랑시장을 시작으로, 평창올림픽 개최지인 평창, 강릉, 정선의 전통시장에서 릴레이 K스마일 친절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외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한국 특유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의 천절 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관광객 맞이 준비에 힘쓸 계획이다.
* 담당 : 국민해외여행팀 우병희 팀장(033-738-3551)/허준행 대리(3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