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스마트투어가이드, 앱 200만 건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실시 2017-05-10

 한국관광공사 스마트투어가이드, 앱 200만 건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실시

- ‘스마트투어가이드앱 리뷰쓰고, 경품받고!’ 이벤트(5.12~5.25) -

      

한국관광공사는 공사에서 운영하는 오디오 여행가이드 앱, ‘스마트투어가이드’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200만을 돌파하여 이를 기념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5월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앱을 설치하고 앱 마켓에 리뷰를 등록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이어폰,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스토어에서 ‘스마트투어가이드’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고, 사용소감을 마켓 리뷰에 남긴 뒤 다운로드 인증 캡쳐 화면, 리뷰 캡쳐 화면, 응모자 정보 등을 ktoapp@gmail.com으로 보내면 된다.

 

스마트투어가이드 앱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대한민국 유명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를 오디오로 재미있게 설명해 주는 서비스로, 2014년 1월 출시 된 이후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자신을 위한 가치소비를 즐기는 ‘포미(For Me)족’과 ‘혼행(혼자여행)’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오디오를 들을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콘텐츠 다양화와 흥미도 제고를 위해 채널A의 역사예능프로그램 인「사심충만 오!쾌남」과의 콘텐츠 제휴를 실시, 방송에서 방영된 여행지를 인기 연예인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를 통해 스토리로 만들어 추가하고 있다. 현재 강화도, 교동도, 창경궁, 수원화성, 경주 등 6회까지 등장한 다양한 관광지의 숨은 이야기를 친숙한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작년에 처음 선보인 일반인 대상 ‘목소리 공모전’ 을 올해 전국 단위로 확대 실시하고, 한국관광공사 임직원의 목소리 재능기부 등 다양한 채널과 방식을 통해 스마트투어가이드의 콘텐츠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공사 송현철 국내관광진흥팀장은 “관광지를 스토리텔링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스마트투어가이드 앱의 가장 큰 장점이자 인기 요소이다”라며,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도 콘텐츠 제휴를 통해 금년 내에 부산 원도심 투어(부산관광공사) 및 대구 골목투어(대구 중구청) 등 관광객이 즐겨찾는 지역의 콘텐츠도 대폭 강화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온라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SNS채널(대한민국 구석구석 블로그, 카카오스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투어가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스마트투어가이드란?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를 음성으로 소개해주는 오디오 여행 가이드 앱 서비스로, 공사-지자체·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시티투어 코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 5,000개가 넘는 지역 관광명소의 이야기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 담당: 국내관광진흥팀 송현철 팀장(033-738-3411) / 강종순 차장(3418)

[보도자료] 한국관광공사 스마트투어가이드, 앱 200만 건 다운로드 기념 이벤트 개최.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