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봄 여행주간, 버스에 오르는 순간 김광석의 무대가 열린다 2017-04-24

 봄 여행주간, 버스에 오르는 순간 김광석의 무대가 열린다

 -‘더플레이버스:김광석’레일시티투어 패키지 상품 출시 및 탑승 이벤트(4.28~5.13)-

 

한국관광공사는 ‘봄 여행주간’(4월 29일~5월 14일)을 맞이하여, KTX 열차와 대구 ‘김광석 음악버스(더플레이버스:김광석)’를 접목한 레일시티투어 특별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탑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플레이버스:김광석’은 뮤지션과 시티투어의 만남을 테마로 하여 봄 여행주간에 시범 운영되는 새로운 개념의 시티투어 버스 프로그램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지원으로 기획?개발되었고 대구시 소재 문화마을협동조합이 주관한다.

 

김광석의 음악과 삶을 시티투어에 접목한 ‘더플레이버스:김광석’은 60분 동안 운행되며, 일반적인 시티투어 버스와 달리 중간에 관광객들이 특정 장소에 내리거나 관광해설사가 탑승하지 않는다. 대신 버스 내부는 디제이(DJ)가 진행하는 음악감상실 형태로 꾸며지며 전문 디제이와 공연자가 김광석의 음악세계와 대구와 얽힌 이야기 등을 소재로 음악과 영상을 틀어준다. 종착지인 대구 중구 소재 ‘김광석 길’에 도착하면 야외 무대의 거리 공연과 어우러지면서 운행이 종료된다.

 

레일시티투어 패키지(서울~대구 왕복 KTX + 더플레이버스:김광석 + 대구시내 연계차량, 상품가 8만4천원) 상품은 여행주간 전날인 4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매주 금?토 총 6회 시범운영되며, 이 상품에 포함되어 있는 ‘더플레이버스:김광석’은 이 기간 중에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시범운영 기간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될 계획이다. 여행상품 구매자 전원에게는 고급여행파우치 6종과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5,000원권이 제공된다. ‘더플레이버스:김광석’ 레일시티투어 패키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인원은 매회 10명 한정(총 60명)으로, 예약은 4월24일부터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http://spring.visitkorea.or.kr) 및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http://korean.visitkorea.or.kr)에서 가능하다.

 

상품 구매자는 서울역에 집합하여 KTX를 타고 동대구역에 하차, 서문시장으로 이동한 후 제공된 온누리상품권 5,000권을 활용 쇼핑과 먹거리들을 맛보고, 문화해설사와 함께 근대골목을 돌아본 뒤  ‘더플레이버스:김광석’ 탑승 체험 및 김광석 길을 자유 관광한 후 동대구역으로 이동하여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레일시티투어 패키지 상품 구매자 이외에 ‘더플레이버스:김광석’ 탑승을 희망하는 관광객은 인터넷과 모바일 홈페이지(http://theplaybus.modoo.at) 등을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한다. 4월 28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기간 중 탑승 후 한국관광공사 페이스북(‘대한민국 구석구석’)과 카카오스토리(‘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인증샷과 후기를 남기면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더플레이버스:김광석은 기존에 운행되던 시티투어가 아닌 관광과 공연문화가 접목된 새로운 컨셉으로, 각 지역마다 특색있는 다양한 문화콘텐츠형 시티투어버스가 발굴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 및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 담당 : 국내관광진흥팀 송현철 팀장(033-738-3411) / 이선영 과장(3413)

[보도자료] 봄 여행주간, 버스에 오르는 순간 김광석의 무대가 열린다.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