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주한 아시아·중동 유학생, SNS를 통해 한국을 홍보 2016-08-24

“주한 아시아·중동 유학생, SNS를 통해 한국을 홍보”

- 26일(금) 발대식 및 부산·울산 팸투어를 시작으로 SNS를 통한 한국 홍보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증가하는 20-30대 아시아중동지역 개별관광객을 공략하기 위한 ‘와우코리아’ 사업을 실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와우코리아’는 한국 및 한국관광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이 활발한 주한 유학생을 한국관광 서포터즈로 선발하여 다양한 관광 자원을 체험하고 SNS로 컨텐츠 생성 및 홍보하는 사업으로, 2012년부터 지난 4년간 총 140여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도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총 15개국 35명의 유학생이 선발되었다.

 

서포터즈단은 오는 26일(금) 한국관광공사 서울사옥에 위치한 케이스타일허브(K-Style Hub) 4층 한식체험관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되는 발대식 및 한식 조리 체험에 참가한 후, 2박 3일 일정으로 부산?울산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다양한 개별여행 테마를 직접 체험하며 개별 관광객에게 필요한 관광 정보를 SNS를 통해 국가별 언어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단순 정보 제공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누구나 한국 관광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사진,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 개최 및 라이브 방송 등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아시아중동팀 정기정 팀장은 “와우코리아 서포터즈단이 공식 일정 이외에도 자발적으로 한국관광 일정 상담을 실시하는 등 한국관광 사절단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개별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한국관광 홍보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담당 : 아시아중동팀 정기정 팀장(033-738-3261) / 신혜인 대리(3262) 

[보도자료] 주한 아시아·중동 유학생 '와우코리아 서포터즈', SNS를 통해 한국 홍보.hwp
[참고사진] 지난 해 와우코리아 서포터즈 활동 모습(공주공산성).jpg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