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대한민국 만들기, 창조관광기업이 나섭니다
- 관광공사, 창조관광기업 공동 ‘K스마일 실천 선서식’개최(29일) 및 연중 릴레이 캠페인 전개 -
한국관광공사는 6월 29일(수) 오전 11시에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6층에서 창조관광기업과 함께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 만들기를 위한 ‘K스마일 실천 선서식’을 개최한다.
이번 선서식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체험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6개 창조관광기업이 참여하며, 친절과 미소로 관광객을 맞겠다는 서약과 함께 7월 한 달간 ‘K스마일 방문하Go, 찍Go, 올리Go!'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내외국인 관광객이 창조관광기업의 서비스 이용 사진을 SNS에 올리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7월 6일부터 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국문) 또는 ‘Visit Koea’(영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공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두터운 고객층과 홍보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창조관광기업과 함께 연중으로 ‘K스마일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1차로 7월에 체험창조형 대표기업(‘아띠’, ‘한복남’, ‘춘천물레길’, ‘라온’, ‘오미’, 'T3' 등 6개 업체)이 참여하는 ‘K스마일 방문하Go, 찍Go, 올리Go!’ 이벤트를 개최하고, 2차로 9월에 IT기반형 대표기업, 3차는 가을 여행주간과 연계하여 시설기반형 대표기업이 참가하는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으로,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창조관광업체가 함께 참여하는 국민 참여형 연중 캠페인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K스마일캠페인은 쇼핑·숙박·교통·음식 등 관광접점을 중심으로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키고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으로서 관광분야 및 유관업계를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다. 지난 17일에 대통령 주재로 개최된 ‘문화관광산업 경쟁력 강화회의’에서도 친절문화 확립이 주요 핵심과제로 선정된 만큼 공사는 K스마일캠페인이 우리나라의 관광수용태세를 선진화하고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 담당 :K-Smile 캠페인추진TF 김태환 팀장(033-738-3611) / 임해연 차장(3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