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사하공화국 한국관광상품전-웰니스와 휴양- 행사 보도자료 2016-05-31

 러시아 사하공화국에서 한국 의료관광 시장 개척

  - 6.3(금)~6.4(토), 야쿠츠크시에서 ‘웰니스와 휴양’을 주제로 관광상품전 개최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6월 3일(금), 4일(토) 양일간 러시아 사하공화국 야쿠츠크시에서 현지 관광업계 대상 비즈니스 상담회와 소비자 대상 한국관광상품전을 개최한다.

 

사하공화국은 의료관광 신규시장으로, 행사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를 위하여 이번 상품전은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부여할 수 있는 “웰니스(Wellness)와 휴양”을 주제로 하였다. 극동 러시아 지역에서 한국은 이미 중증질환 치료 목적지로서는 상당히 인지도가 높아, 시장 다변화와 보다 많은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치료” 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건강증진 개념의 “웰니스”와 “휴양”으로 범위를 확장하였다.

 

이번 상품전에는 국내 한의원, 성형외과, 치과, 양?한방종합병원 등 국내 13개 의료기관 및 여행사, 에이전트 8개사 등 총 23개 기관이 참가하여 건강검진, 에스테틱, 한방 상품 등 한국문화에 관심있는 소비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으로 한국 의료관광을 홍보할 계획이다.

 

홍보관에서는 “웰니스”와 “레저” 두 부문에서 현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치과, 한방, 검진, 성형, 피부 등의 설명회를 개최하고, 일반 소비자에게는 건강상담, 한방 마사지 체험 이외에도 한국의 트렌드를 소개할 수 있는 K-Pop 커버댄스 그룹 공연, 한복입기 체험, 한국전통문양 도장찍기 등의 문화체험도 진행한다.

 

한국관광공사 블라디보스톡지사 조윤미 지사장은 “작년부터 극동러시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면서 한국관광상품전을 진행해왔는데 이번 사하공화국의 경우에는 의료관광시장으로서의 잠재력이 커 웰니스 부분으로 특화하여 행사를 기획했다”며, “행사 이후 야쿠츠크 의료관광에이전트의 한국 웰니스관광상품 판촉을 지원하는 등 연계 프로모션을 강화함으로써 의료와 웰니스가 연계된 새로운 방한 수요 창출을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러시아 사하공화국은 시베리아 북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구는 약 96만, 면적은 한국의 약 30배로, 다이아몬드, 석탄, 천연가스 등 각종 천연자원이 풍부하게 매장되어 있어 향후 경제 발전가능성이 높은 곳이다. 90년대초부터 한국과의 교류가 진행되어왔으며 현재 한국 직항편이 주1회 운항 중이다. 인구 과반수가 동양계로 특히 젊은층들이 한류에 관심이 많아 향후 한국과의 교류 및 방한 규모가 점차 증가할 전망이다.

 

* 담당 : 의료관광센터 권병전 센터장(033-738-3371)/박우진 차장(3372)

[보도자료] 러시아 사하공화국에서 '웰니스'와 '휴양'을 테마로 한국 의료관광 시장 개척.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