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중국인 유학생 대상, 따뜻한 K스마일 친절 선보인다! 2015-10-22

중국인 유학생 대상, 따뜻한 K스마일 친절 선보인다!

- 한국관광공사, 제9회 재한 중국인 유학생 토크콘서트 개최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제9회 재한 중국인 유학생 토크콘서트’ 행사를 중국인 유학생 5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3일(금) 12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개최한다.

 

중국 유학생 네트워크를 한국관광 서포터즈 요원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개최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올 상반기 광주에서 개최되었던 제8회 토크콘서트 코너 ‘도전! 캠퍼스 스타’ 우승팀인 ‘페이퍼’의 축하공연과 제주도 여행기 영상을 시작으로, 국립국제교육원 전문 강사가 유학생들의 고민을 직접 해결해주는 소통의 장, 인기 방송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의 포맷을 활용하여 한국기업 취업에 성공한 유학생 선배들의 각 기업 문화 및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의 전달, 시험과 취업 준비에 지친 유학생들을 위해 건강미인으로 유명한 박지은 스포츠 트레이너의 집중력 향상 스트레칭 강연, 한국의 전통음악으로 공연을 펼치는 비보이팀 ‘에스플라바’의 유학생들과 함께하는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지게 된다.

 

또한, 휴식시간을 활용해 외부 후원사 홍보부스에서는 20대 젊은 유학생들의 트렌드에 맞게 ICT, BEAUTY, KOREA LIFE, PHOTO 등 4개 테마존을 구성하여 정보통신기술 체험, 헤어스타일링 시연, 여행상담, 국제학생증 발급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서영충 중국마케팅센터장은 “온라인, SNS가 익숙한 중국 유학생들이 한국에 대한 깊은 유대감을 가질 때 한국의 문화가 중국에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다”며 “공사는 외국인 손님을 맞이하는데 있어 대국민 환대의식 제고 및 범국가적인 친절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K스마일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바, 중국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친절하고 친화적 모습을 보여주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충실히 준비했다”라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2년 4월 첫 행사 이후 9회째를 맞는 ‘재한 중국인 유학생 토크콘서트’는 서울과 지방에서 번갈아 개최되고 있으며, 중국 유학생들이 낯선 한국 유학생활을 빠르고 쉽게 적응하기 위해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이미 3천여명이 넘는 중국 유학생들이 참가한 바 있다.

 

* 담당 : 중국마케팅센터 서영충 센터장(033-738-3231) 

[보도자료] 제9회 재한 중국인 유학생 토크콘서트 개최.hwp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