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웃으면, 세계가 웃어요!”
- 한국관광공사, 17일(토)~18일(일) 양일간 K스마일 친절캠페인 전개 -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17일(토), 18일(일) 양일간 쇼핑업계 및 관광업계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외국인 관광객 대상 친절문화 확산을 위한 ’K스마일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K스마일 캠페인’은 숙박, 교통, 음식 등 관광접점을 중심으로 서비스 교육 강화 및 수용태세 개선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대상 환대의식을 제고하고,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켜 ‘2016-2018 한국방문의 해’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관광분야 및 유관업계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다.
공사는 17일 인천광역시에서 주관한 ‘2015 인천 한류관광콘서트’에서 관람객 및 음식문화 홍보부스를 대상으로, 특히 18일은 서울 인사동을 방문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방문위원회,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여행업협회, 관광경찰 등과 함께 본 캠페인을 홍보하였다.
이와 함께, 공사에서는 메르스 이후 위축된 방한시장 회복을 위하여 관광업계 및 일반국민들의 친절의식을 제고하는 한편, 관광불편을 최소화하여 외국인 관광객의 방한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담당 : K-Smile 캠페인 추진 TF 김태환 팀장(033-738-3611)
* 붙임 : 행사 사진 3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