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한식 가이드북(HANSIK) 발간 2015-04-20

한식 가이드북(HANSIK) 발간

- 밀라노엑스포 계기, 한식의 매력을 전 세계인에게 홍보할 예정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김영호, 이하 관광공사)는 한식의 매력을 세계인에 알리고 이를 통한 방한 외래객 증진을 위하여 한식 가이드북(HANSIK)을 영어, 이태리어 2개 언어로 제작하고, 5월 1일 개막하는 밀라노 엑스포에서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식의 매력을 전파할 예정이다.

 

한식 가이드북에서는 “맛과 영양이 균형 잡힌 건강한 에너지 음식, 한식”을 주제로, 한식에 담긴 철학과 과학, 다양한 한식의 특징과 문화를 외국인들이 흥미를 갖고 읽을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설명하고 있다.

 

한국인의 자연저장소 “독”에서부터, 천년의 맛과 지혜가 담긴 “김치”, 한식의 맛과 영양을 배가시켜주는 “양념”, 조선시대 영조의 탕평책을 상징하는 “탕평채”, 왕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만든 “타락죽” 등 대표적인 궁중요리 뿐만 아니라, 섬김과 사랑의 문화가 깃든 종가음식, 자연친화적 건강식인 사찰음식에 이르기까지 다채롭고 흥미로운 한식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소재도 소개하고 있다. 궁중음식체험식당, 종가음식을 재현한 ‘음식디미방’, 발우공양과 불교 수행자의 삶을 체험할 수 있는 ‘템플스테이’ 뿐만 아니라, 길거리음식·음식축제· 향토음식 등이 그것이다.

 

한국관광공사 홍보물제작번역팀 정혜경 팀장은 “한식가이드북 발간을 계기로 외국인 관광객의 한식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방한관광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정혜경 홍보물제작번역팀장(033-738-3341)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