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인터넷소통·소셜미디어대상’ 종합대상 수상
2014-11-27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인터넷소통·소셜미디어대상’ 종합대상 수상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가 11월 26일(수)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제7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였다.
관광공사는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에서 2010년부터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올해도 ‘대한민국인터넷소통 · 소셜미디어대상’ 종합대상 수상의 쾌거를 이룸으로써 명실상부한 최고 소통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인터넷소통대상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웹사이트와 온라인 대외활동을 종합 평가해 고객과 소통이 활발한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 시상하는 최고권위의 상으로 꼽힌다. 올해 1,200여개 기업과 800여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전평가가 실시되었고, 7,500명의 고객패널을 통한 고객평가와 전문가집단의 운영성 진단을 거쳐 수상기관이 선정되었다.
한편, 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SNS 채널은 방대한 양의 DB를 바탕으로 국내의 관광지를 소개하며 여행을 매개로 국민과 소통하고자 하는 채널이다. 특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에 이어 올해 카카오스토리와 인스타그램을 새롭게 오픈함으로써 소통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내스마트관광팀 팀장 김경수 (02-728-9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