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대한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지다!
- 19만 참가 글로벌 이벤트「To:ur Imagination」당첨자 8인 8색 한국여행 -
- 미국, 도미니카공화국, 스페인, 폴란드, 중국 등 8개국 8팀이 상상하는 한국 체험 -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가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론칭과 연계하여 지난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 세계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이벤트「To:ur Imagination」당첨자들 8개국 8개팀이 한국을 방한한다. 자신만의 특별한 한국 체험에 대한 희망을 적어내는 이번 이벤트는 외국인 응모자가 쇄도해 무려 19만 여건의 응모작이 전 세계에서 접수된 바 있었다.
이번에 선발된 미국, 도미니카공화국, 일본, 스페인, 싱가포르, 폴란드, 호주, 중국 8개국 8개팀은 오는 10월 10일부터 11월 8일까지 방한 기간 및 투어 장소를 각각 달리하여 각자 상상하였던 한국을 체험하게 되며, 이들의 상상이 실현되는 여행 스토리는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전 세계 대상 한국관광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8팀의 여행일정은 각양각색의 컬러를 갖고 있다. 미국 알래스카에서 방한하는 Carly라는 참가자는 홍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의 인디축제인 잔다리페스타에 가고 싶다고 희망하였으며, 스페인의 건축학도 Laura는 한국의 4대 고궁, DDP, 이화여대 ECC 등 한국 건축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일정을 희망하였다. 미스 싱가포르 출신 Zi Yi는 싱가포르에 없는 가을을 만끽하고 싶다며, 주왕산 국립공원과 영덕 블루로드 하이킹을 제안하였으며, 한국 드라마 열혈팬인 중국인 Liao Xin Yi는 한국 드라마 속의 일상을 방한 투어에 담아내고 싶다며, 빨간색 천막의 포장마차에서 우동과 순대 막창에 막걸리를 곁들일 계획이라고 희망 일정을 적어내었다.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우병희 팀장은 “이번 글로벌 이벤트를 기획하면서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해 무엇을 상상할 수 있을까’ 라는 일각의 우려도 있었지만, 실제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한국에 대한 외국인들의 상상은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다양한 자신들만의 특별한 한국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마케팅팀 강종순 차장 (02-729-9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