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E-Train 타고 떠나는 대한민국 5色 5心 가족사랑 대장정” 실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4년 가을 관광주간을 알리는 첫번째 여행은 9월 25일 아침 8시 30분 서울역에서 출발한 “E-train으로 떠나는 대한민국 5色 5心 가족사랑 대장정” 이 되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와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서울, 경기 지역 다문화가정, 한 부모 가정, 저소득층 자녀 150여명을 초청하여 E-train만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25일부터 3박 4일 일정의 “E-train으로 떠나는 대한민국 5色 5心 가족사랑 대장정” 을 실시한다. 올해 관광도시로 지정된 제천, 무주, 통영과 다양한 교육 컨텐츠가 있는 동해, 부산 등에서 역사, 문화, 자연을 통해 학습하는 옛 성인들의 지혜를 E-train 테마로(마음, 쉼, 나라, 힘) 배우고,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가진다.
첫 번째 방문지는 올해의 도시 중 하나인 제천이다. “우리 心”이라는 테마로 청풍문화재단지, 의림지, 베론성지, 추전역 등을 방문 후 동해로 이동하여 일정을 마무리 한다. “쉼 息” 테마로는 망상해변, 무릉계곡 등에서 체험 여행을 진행하며 바다가 아름다운 부산으로 이동하여 2일차 여행을 마무리한다. 3일차는 나라사랑에 대한 마음을 배우기 위해 부산에서 통영까지 일정으로 진행된다. 나라와 우리를 지키는 “힘 護” 테마로 마지막 날 일정은 무주에서 실시된다.
한국관광공사 변추석 사장은 “관광주간은 천고마비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국민들의 국내여행 장려를 통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여행을 통한 가족사랑, 행복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이며, E-train과 함께 안전하고 뜻 깊은 여행상품이 만들어 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지역협력팀 김성훈(02-728-9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