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Jeonnam, Korea Maple Beauty' 캠페인 홍콩 현지 전개
-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청과 공동으로 가을 캠페인 추진 -
한국관광공사 홍콩지사(지사장 이수택)와 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는 공동으로 홍콩 현지내 한국 및 전라남도의 특색있는 관광자원 홍보 및 홍콩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남 가을단풍 캠페인’을 전개한다.
동 캠페인은 금년으로 3회째 개최되는 가을 캠페인으로, 전라남도를 새로운 한국 관광 인기 목적지로서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현지 여행업계와의 상품개발을 통한 홍콩 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지속 추진 중인 사업이다. 특히 서울로 집중되는 외래관광객을 지방으로 분산시키고, 한국만의 독특한 사계절 문화 중 “단풍”을 집중적으로 부각시키며 재방문객 유치 강화를 위한 일환으로 추진 중이다. 최초로 추진한 2012년도에는 전남 방한상품을 구매한 홍콩관광객이 4,839명이였으며, 작년에는 무려 38.5%가 증가한 6,702명을 모객하였다. 금년에도 약 30% 증가한 8,700명 모객을 목표로, 실질적인 지방관광객 유치 확대를 최종 목적으로 공격적인 캠페인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금년에는 8월부터 11월말까지 약 4개월간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며, 공사 홍콩지사, 전라남도, 에어부산 및 홍콩 여행업계가 공동으로 참가한다. 캠페인의 시작으로 현지 방한상품 주요 여행업계 60명을 대상으로 동 캠페인 슬로건 ‘Jeonam, Korea Maple Beauty' 소개, 전남 10대 관광지 및 전남 방문 홍콩관광객 대상 인센티브, 일반소비자 대상 이벤트 등 주요 내용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지난 8.8일(금) 11:00~14:00에 개최하였다.
전라남도의 아름다운 단풍 및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버스 랩핑광고(102대), 현지 주요 12개 인쇄매체 광고, 페이스북광고(9월) 등 특별광고를 실시할 예정이며, 일반 소비자 관심 유도를 위해 지사 홈페이지인 ‘Chingu Korea' 및 페이스북 활용 온라인 이벤트를 추진하여, 항공권, 전남 관광업체 경품, 방한관광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에어부산에서는 별도로 캠페인 기간중 항공권 특별할인 이벤트 및 구매자 대상 경품 제공 등의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현지 여행업계와는 전라남도 방한상품 개발 및 공동 모객광고를 통해 홍콩관광객을 모집할 예정이며, 전라남도에서는 특산품인 천일염을 전남 방문 홍콩관광객에게 인센티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라남도에서는 9.1~4일까지 홍콩을 방문하여 세일즈콜을 실시, 참여여행사 확대 및 적극적인 판촉을 위한 협의를 추진할 예정이며, 특히 참여 대형여행사를 대상으로 주요 판매점 전남 가을단풍 데코레이션 지원을 통해 방문자가 한국 가을단풍의 정취를 느끼며 방한상품 구매를 유도하는 등 적극적인 판촉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FIT관광객 확대를 위해서 현지 유명 사진작가인 Tony Ho, Richard Lau가 공저한 전남 가을단풍 리플렛을 제작, FIT 전문여행사를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지사에서는 코리아플라자 및 여행사 공동 FIT 여행세미나도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동 캠페인 추진과 관련하여 이수택 홍콩지사장은“현지 여행 패러다임이 패키지에서 FIT로 변환중이며, 한국 방문 관광객의 지방 분산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중인 전남 가을 단풍 캠페인에 FIT 관광객을 위한 정보 제공 및 이벤트를 동시에 추진하여, 재방문객을 높이기 위한 것이 동 캠페인의 주요 목적이다”라고 강조하였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중국팀장 서영충(02-729-9361)
홍콩지사 최석범 과장(852-2523-8065, khuncsb@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