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2014 오시아노 썸머캠핑 페스티벌’ 개막 2014-07-07

올 여름 해남으로 오세요~
‘2014 오시아노 썸머캠핑 페스티벌’ 개막
- 7.5~8.31 동안 다채로운 캠핑·레저·문화·교육 프로그램 펼쳐져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사)전라남도레저스포츠협회와 공동으로 7월 5일~8월31일 기간 동안 전남 해남의 오시아노 해변 일원에서 ‘2014 오시아노 썸머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침체된 지역 관광경제를 활성화하고, 휴가철 만족스러운 해변 레저의 장을 제공하는 목적의 이 페스티벌을 위해 공사는 특히 3F, 즉 가족(Family), 여성(Female), 외국인(Foreigner)을 대상으로 하는 캠핑?레저 체험 및 힐링 프로그램들을 마련해놓고 있다.

프로그램 내용도 다채롭다. 카약, 카트, ATV 등의 레저는 물론, 매주 해변을 유유히 날아가는 열기구를 타고 페스티벌의 야경을 만끽해보는 체험, 말을 타고 해변을 달리며 서남해안의 명품 낙조를 마음껏 감상해보는 체험도 강력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주말 야간에만 운영하는 열기구는 7월26일~8월17일까지의 성수기에는 상시 운영될 계획이다.

갯벌 체험, 전문가와 함께 하는 그래피티 체험, 어린이 인형극 및 야외 영화제 등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또 오시아노 해변에서 숨겨진 공간인 전망데크를 여성들만 출입 가능한 FO존(Female Only Zone)을 지정, 편안한 힐링을 돕도록 한 ‘힐링비치요가’ 프로그램도 주목할 만하다. 이밖에 외국인 방문객들을 위한 LNT캠핑(Leave No Trace/ 머문 곳에 흔적을 남기지 않는 캠핑)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최근 큰 화두로 떠오른 ‘안전한’ 하계 비치 페스티벌 문화를 조성한다는 데에도 의의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해양 인명 구조 및 재난대비 교육을 현장에서 전문가로부터 무료로 배우고 익힐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상설 운영한다. 동 프로그램에서는 지역내 다문화 가정 자녀나 사회복지시설 어린이 등 취약계층의 자녀들에게도 실시된다. 특히 오시아노 해변시설 전면에 설치된 수중보는 너울성 파도를 예방하여 누구나 안전하게 수상 레저를 체험할 수 있는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기도 하다.

공사 광주전남협력지사 이강우 지사장은 “올 여름 안전한 해변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장을 제공하는 게 이번 페스티벌의 목적”이라며, “오시아노 해변시설에 대한 유지관리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보다 친환경적인 친수공간으로 더욱 발전시켜 서남권 해양관광 1번지가 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오시아노 썸머캠핑 페스티벌은 안전한 페스티벌 문화 정착을 위해 사전 온라인 예약을 통해 참가가 가능합니다. 아울러 당일 방문객 분들은 현장접수를 통해 페스티벌 체험 행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www.oceanoresort.co.kr (온라인 예약)
* 온라인 예약 개시 : 7월12일(토)부터
* 예약 요금과 예약 방법은 7월4일(금) 사이트를 통해 공지 예정입니다.
* 7월5일~7월18일 동안은 시범운영 기간이며, 캠핑장과 해변을 무료로
개방합니다. 이 기간중엔 별도 예약 없이 현장 방문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협력지사 임상용 과장 (061-240-1551)

제1유형 출처표시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