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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공사와 삼성전자 3D 한국관광홍보 영상물 관련 협업 2012-01-16

                한국관광공사-삼성전자, 최첨단 3D로 한국관광의 아름다움을 전세계에 알린다

                 - 2012년 2월부터 전세계 100여국 5만여개 매장에서 한국관광홍보 3D 영상물 방영 -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와 삼성전자(대표이사 부회장 최지성)는 오는 2월부터 전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최첨단 3D 영상을 활용하여 한국관광 알리기에 나선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처음으로 3D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한 한국관광홍보 영상물인 "Touch Korea's diverse dimensions"를 일본, 중국, 미국 등 전세계 100여개국 5만여개의 삼성전자 매장에서 방영함으로써 한국의 아름다움을 보다 실감나게 외국인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3D 한국관광홍보 영상물은 1만 2천명의 외국인 대상의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한국여행 중 인상 깊은 방문지와 외국인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를 중심으로 촬영되었으며, 정지된 화면 속으로 카메라가 입체적으로 들어가면서 3D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Freezed POV(Point of View) 기법이 사용되어 3D TV의 기술력과 한국 관광의 아름다움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최근 한국영화아카데미 원장으로 취임한 최익환 감독이 제작하였다.

 

한국관광공사 신평섭 관광브랜드상품실장은 “우리나라의 외래관광객 유치를 책임지고 있는 한국관광공사와 한국을 대표하는 전자업체인 삼성전자와의 공동협력 사업은 국가관광기구 (NTO : National Tourism Organization, 한국관광공사)와 전자 회사(삼성전자)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측면에서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사업으로 기대가 크다”고 의미를 부여하고 “이번 사업으로 전세계 5만여개 매장 방문객과 3D TV 구매계층을 대상으로 삼성전자의 High-end 제품 이미지와 연계하여 한국관광에 대한 고급적인 이미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한국관광브랜드 인지도를 높일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브랜드광고팀 허현 (02-729-9403, brandingkorea@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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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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