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TO경영

비전 및 전략체계

KTO 비전
여행으로 국민을 행복하게 하고, 관광으로 국부를 증진하는 공공기관
ESG경영 비전
환경·상생·윤리 실천으로 지속가능 관광 구현
추구 가치
  • 환경
    (Environment)
  • 기여
    (Contribution)
  • 책임
    (Responsibility)
  • 윤리
    (Integrity)
4대 전략
전략목표(‘28년)
  • 저탄소 친환경 관광 주도

    KTO ESG-index 환경지수 (95.0점)

  • 관광산업과 지역 발전 기여

    지역관광 활성화 협업 실적 (361건)

  • 사회적 책임 활동 실천

    KTO 안전지수 (S 등급)

  • 윤리 및 경영투명성 강화

    기관 종합청렴도 (1 등급)

18개 전략과제
    • 1 환경경영 추진체계 고도화
    • 2 에너지 절감 및 온실가스 배출 감축
    • 3 저탄소 친환경 여행환경 조성 및 지원
    • 4 글로벌 기후행동 참여
    • 5 관광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및 일자리 창출
    • 6 인바운드 관광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7 관광벤처 육성 및 관광인재 양성
    • 8 관광업계 경쟁력 강화 지원 및 동반성장 추진
    • 9 국민 관광복지 및 여행서비스 확대
    • 10 안전보건경영 체계 구축 및 산업재해 예방
    • 11 개인정보 보호 및 사이버 침해 대응
    • 12 공정채용 및 조직 다양성 확대
    • 13 협력적 노사관계 및 인권보호
    • 14 관광형 사회공헌 추진
    • 15 이사회 다양성 및 운영 활성화
    • 16 윤리경영 및 내부견제 시스템 고도화
    • 17 ESG경영 공시 및 경영투명성 제고
    • 18 ESG경영 성과관리체계 고도화
37개 실행과제
  • 10개 실행과제
  • 12개 실행과제
  • 8개 실행과제
  • 7개 실행과제
  • ESG경영 성과관리 ESG 위원회 / ESG 예산·회계제도 / KTO- ESG Index
  • 정책·전략 연계 중장기경영전략, 공시정책(ALLIO), K-ESG 가이드라인, UN Tourism SDGs 규범, 정부예산사업 KPI * 지속가능관광(Tourism for SDGs) 정의 :
    미래 세대의 관광 기회를 보호하고 증진시키는 동시에 현 세대의 관광객 및 지역 사회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관광
  • 담당부서ESG경영팀
  • 문의전화 033-738-3194
  • 최종 수정일2024-12-12
비전 및 전략체계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