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한국관광공사는 인바운드 미래성장으로 세계인이 찾는 관광대국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2024 한국관광공사 사업계획 한눈에 보기
전략방향
- 인바운드 미래성장으로 세계인이 찾는 관광대국 실현
(’24)방한 외래관광객수 2천만 명, (’27)방한 외래관광객수 3천만 명
- 전략방향
-
- 확장된 테마·콘텐츠 방한관광의 범위확장을 통한 미래수요 다각화
- 세분화된 포지셔닝 관광여정 전반을 고려한 타깃마케팅으로 방한수요 촉진
- 차별화된 브랜딩 한국관광 브랜드 가치제고를 통한 방한 충성도 강화
- 전략과제
-
-
- K-컬처와 관광의 융복합 확장
- 고부가 관광 콘텐츠 발굴 확대
- 글로벌 MICE 관광 유치 증대
-
- 목표시장별 특화마케팅 추진
- 민·관 파트너십을 통한 방한 프로모션
- 데이터기반 마케팅 활성화
-
- 지역관광 브랜드 글로벌 확산
- 지속가능관광 생태계 조성
- 방한관광 여건 및 편의 개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