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보도자료

"만화로 한국을 알립니다" 2002-01-07

-관광공사, 관광홍보 만화 히카루의 아주 소중한 추억 발간
-이현세·이두호씨 스토리 등 제작 참여
-日 청소년 대상 수학여행 유치에 적극 활용 예정


한국관광공사(사장 조홍규)는 일본의 청소년들이 이웃나라 한국의 문화를 올바로 이해하고,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일본어로 된 한국관광 홍보만화를 발간하여 주목을 끌고 있다.

히카루의 아주 소중한 추억이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이 만화는 한·일 양국 청소년의 자연스런 만남을 계기로 일본 청소년이 한국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면서 한국의 풍물과 사람들을 이해해 나가는 과정을 줄거리로 하고 있다. 내용에는 국내 관광지는 물론 김치, 태권도, 한복, 도자기 등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관광매력들을 소개하고 있어 한·일 문화교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량은 총 110페이지.

한편 이번 만화 제작에는 국내 유명 만화가인 이현세씨와, 이두호 교수(세종대 만화에니메이션학과)가 참여하였고, ㈜세종에듀테인먼트가 제작을 맡았다.

책자 위주로 제작되어온 기존의 관광홍보물과 달리 한국의 주요 관광자원을 재미있는 스토리와 그림으로 만화화하여 지루하지 않고 누구나 쉽게 한국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독특하다. 관광공사는 해외홍보를 위해 총 2만부를 발행하여 일본 수학여행 단체 유치에 활용하고, 동영상(에니메이션)과 PDF화일로 제작하여 공사 해외홍보 홈페이지(www.tour2korea.com)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문의처 : 편찬팀 이재상·설경희 과장 (☎ 02-7299-402·405)
  • 담당부서홍보팀
  • 문의전화 02-739-7753
  • 최종 수정일2024-02-28
보도자료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0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