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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O경영

윤리경영체계

추진체계

한국관광공사 아이콘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산업이 확실한 차세대 국가성장 동력이 되도록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윤리비전
윤리경영으로 지속가능한 관광을 선도하는 Clean KTO
핵심 가치
  • 윤리 리더십
  • 투명한 조직
  • 청렴한 직원
중장기 목표
  • 1등급
    종합청렴도
  • 최고수준 유지
    인권영향평가
전략방향
  • 임직원 윤리·인권의식 확립
    윤리·인권경영 관리체계 강화
  • 전사적 윤리위험 식별·평가
    윤리위험 통제 강화
  • 내·외부 소통 활성화
    모니터링 활동 강화

중장기 로드맵

한국관광공사는 윤리 시스템의 단계적 도입 및 확산을 통해 윤리적 기업문화를 정착시켜나가고 있습니다.
    • 도약기(2023)
    • 확산기(2024~2025)
    • 성숙기(2026~)
    • 종합청렴도 2등급
    • 종합청렴도 1등급
    • 종합청렴도 1등급
    • 차별화된 윤리·인권 역량 내재화
      • - 윤리·청렴 조직문화 정착 및 경쟁력 강화
      • - 윤리·청렴·인권존중 모범사례 지속 창출
    • 관광산업 윤리생태계 공헌
      • - 관광산업 전반의 윤리생태계 구축 및 선순환 기여
      • - 지역사회, 이해관계자와 협업형 윤리경영 확대
    •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Clean KTO
      • -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갖춘 청렴한 조직으로 자리매김
      • - 지속가능한 관광으로 국가경제 발전 및 국민복지 증진 기여

추진조직

    • 최고책임자(사장)
    • 윤리·인권 경영위원회
    • 윤리·인권경영담당관
      • 외부자문단
      • 윤리법무팀
        (윤리·인권 총괄)
        • 윤리경영책임자
          (각 부서)
    • 감사
    • 행동강령책임관/
      이해충돌방지담당관
      • 감사팀
        (반부패·청렴 총괄)
        • 반부패·청렴 TF
        • 청렴옴부즈만
        •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추진조직 목록 : 조직, 역할로 구성
조직 역할
윤리·인권 경영위원회
  • - 윤리·인권 경영 최고 의사결정
윤리·인권 경영 담당관
  • - 윤리·인권 경영계획 수립 및 이행 총괄
  • - 인권침해사건에 대한 접수·조사
  • - 윤리·인권 경영위원회의 행정지원
  • - 그 밖에 윤리·인권 경영과 관련한 업무 총괄
윤리·인권 경영 총괄부서
  • - 윤리·인권 경영 전략수립
  • - 실행, 지원, 진단, 성과평가
  • - 이행점검
  • - 윤리·인권 경영 과제발굴
외부자문단
  • - 윤리∙인권 경영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 - 윤리실천 및 부패 방지 제도 개선을 위한 의견제시
  • - 그 밖에 윤리∙인권 경영 실천에 관한 사항으로 공사에서 요청하는 사항에 대한 의견 제시
윤리경영 부서 별 책임자
  • - 현장실천 리더 모니터링
  • - 윤리경영 이행점검
  • 담당부서윤리법무팀
  • 문의전화 033-738-3185
  • 최종 수정일2024-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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