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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관광콘텐츠육성

사업개요

한국관광공사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관광콘텐츠 발굴과 육성을 통한 행복한 한국관광 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2024 한국관광공사 사업계획 한눈에 보기

전략방향

  • 데이터와 디지털로 전파하는 한국관광 콘텐츠 발굴과 육성
    (’24년 한류이벤트 외래객 유치 16,800명, 디지털 관광콘텐츠 개방 300만 건 목표)
추진방향
  • K-관광콘텐츠
    다양화 및 확산
  • 데이터 기반
    관광경쟁력 강화
  • 디지털 관광생태계 협업
    및 콘텐츠 공유 강화
추진과제
    • 이종산업 융합형 K-관광콘텐츠 발굴·육성으로 관광수요 창출
    • 한류 콘텐츠 활용 방한 수요 전환 및 한류팬덤 확장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통한 외래객 2천만 달성 기여
    • 데이터 성숙도 수준에 따른 데이터 밀착지원을 통한 기업 혁신성장 견인
    • 잠재방한객 특성 분석 강화를 통한 2천만 인바운드 유치 기여
    • 데이터 활용 지역관광개발 맞춤형 혁신 지원
    • 한국관광산업포털을 통한 관광기업 디지털전환 및 협업 활성화
    • 한국관광콘텐츠랩을 통한 양질의 K-콘텐츠 공급 및 개방 확대
    • 공사 조직경영부문 DX 인프라 재구축으로 효율과 안전의 혁신

추진방향

K-관광콘텐츠 다양화 및 확산

  • 이종산업 융복합 관광콘텐츠 발굴·육성로 국내외 수요창출 및 지역특화 관광콘텐츠로 지역관광 활성화 지원
  • 한류를 비롯한 매력적인 K-콘텐츠의 해외 집중 홍보를 통한 방한 수요 전환 추진
  • 글로벌 Z세대 타겟형 한국관광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주요 인바운드 시장별 선호 테마 맞춤형 광고를 통한 K-콘텐츠 홍보

데이터 기반 관광경쟁력 강화

  • 한국관광데이터랩을 통한 초개인화 트렌드에 부합하는 세분화 데이터 수집·분석·개방 확대 및 주요 시즌별 테마 분석으로 과학적 마케팅 지원
  • 관광기업 성숙도 수준별 데이터 밀착지원을 통한 기업성장 견인 및 데이터 기반 개방형 혁신 촉진
  • 해외 관광시장 및 잠재방한객 조사분석 강화를 통한 관광정책 및 인바운드 관광 마케팅 계획 수립 지원
  • 데이터 활용 지역관광 현안진단, 분석 및 해결과제 도출을 통한 맞춤형 지역관광 혁신 지원

디지털 관광생태계 협업 및 콘텐츠 공유 강화

  • 한국관광산업포털을 통한 관광기업 디지털전환 및 협업 활성화
  • 한국관광콘텐츠랩을 통한 수요자 니즈에 부합하는 양질의 디지털콘텐츠 생산-공유-개방 확대
  • 관광-이종산업 간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디지털콘텐츠 활용 촉진 및 융복합 관광서비스 창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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