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깨끗한 식당" 소개집 발간
2004-01-19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깨끗한 식당』소개집 발간
전국의 깨끗하고 맛있는 식당들을 소개한 책자가 발간됐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유 건)가 펴낸 “깨끗한 식당”책자에는 공사와 지자체가 공동으로 심사하여 선정한 전국 346곳의 식당이 수록되어 있다.
공사는 2000년부터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 및 식당 서비스 향상을 위해 “깨끗한 식당”을 선정하여 발표해 왔으며, 소개 책자를 전국의 관광안내소와 지자체 등지에 배포함으로써 관광객들의 식당 이용을 적극 유도해왔다.
이번 책자는 전년도에 비해 크기와 면수가 확대되었으며, 식당별 상세약도와 지역별로 국도나 고속도로 옆에 식당 위치를 나타낸 지도를 삽입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다. 또한 식당 전경이나 음식 사진도 삽입하고 식당소개, 기본적인 메뉴, 가격, 영업시간, 주변 관광지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해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했다.
‘깨끗한 식당’은 공사와 지자체 공동의 1차 실사를 거쳐 외식 관련 전문교수들의 2차 암행 방문 평가로 최종 선정된다. 공사는 여행자들이 선정식당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식당에 인증패를 설치하고, 공사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에도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선정 후 지속적인 점검으로 식당 수준을 관리하고 있으며, 세 번 이상의 불편 민원이 접수 될 경우에 사실 확인을 거쳐 ‘깨끗한 식당’에서 제외하는 이른바 삼진아웃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책자표지 이미지를 첨부하였습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단 박영희
(☏ 02-7299-545, osterhee@mail.knto.or.kr)
전국의 깨끗하고 맛있는 식당들을 소개한 책자가 발간됐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유 건)가 펴낸 “깨끗한 식당”책자에는 공사와 지자체가 공동으로 심사하여 선정한 전국 346곳의 식당이 수록되어 있다.
공사는 2000년부터 관광객 수용태세 개선 및 식당 서비스 향상을 위해 “깨끗한 식당”을 선정하여 발표해 왔으며, 소개 책자를 전국의 관광안내소와 지자체 등지에 배포함으로써 관광객들의 식당 이용을 적극 유도해왔다.
이번 책자는 전년도에 비해 크기와 면수가 확대되었으며, 식당별 상세약도와 지역별로 국도나 고속도로 옆에 식당 위치를 나타낸 지도를 삽입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증대시켰다. 또한 식당 전경이나 음식 사진도 삽입하고 식당소개, 기본적인 메뉴, 가격, 영업시간, 주변 관광지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해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했다.
‘깨끗한 식당’은 공사와 지자체 공동의 1차 실사를 거쳐 외식 관련 전문교수들의 2차 암행 방문 평가로 최종 선정된다. 공사는 여행자들이 선정식당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식당에 인증패를 설치하고, 공사 홈페이지(www.visitkorea.or.kr)에도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선정 후 지속적인 점검으로 식당 수준을 관리하고 있으며, 세 번 이상의 불편 민원이 접수 될 경우에 사실 확인을 거쳐 ‘깨끗한 식당’에서 제외하는 이른바 삼진아웃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책자표지 이미지를 첨부하였습니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단 박영희
(☏ 02-7299-545, osterhee@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