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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전주시 관광마케팅 감잡았다 2003-07-21
전주시 관광마케팅 감잡았다

국내외 관광객의 다양한 취향 분석과 적절한 유치전략 결실

지자체 통합네트워크 Tourfile.com 통한 상호 벤치마킹도 확산

전주시의 자매결연도시인 일본의 가나자와시가 140명 규모의 전주방문단을 구성, 오는 7월25일부터 3박4일간의 일정으로 방한한다.

금번 방한단은 전주시가 가나자와시를 직접 방문하여 유치한 값진 결실로서 최근 지자체단위의 관광마케팅이 점차 궤도에 오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전주시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문화체험형 관광프로그램을 만들어 상품화에 성공하고 있다. 아주여행사가 일본인을 대상으로 오는 10월27일부터 11월4일까지 매회 100씩 총4회에 걸쳐 모집하는 ‘한국전통문화예술체험단’ 상품에 전주 한옥마을과 전통문화센터 국악공연을 코스에 포함시키는 등 최근 들어 전주를 중심으로 하는 패키지 상품이 연달아 출시되고 있다.

최근 지방자치단체들의 관광마케팅 마인드 확산과 상호간 벤치마킹을 통한 노하우 축적이 가속화되면서 독자적 관광객 유치 능력이 향상되고 있는데 지난 3월 한국관광공사(사장 유 건)가 새롭게 오픈한 투어파일닷컴(Tourfile.com)도 지자체간 밀접한 교류와 상호협력을 겨냥해 구축된 사이트이다. 동 사이트는 공사, 지자체, 여행사, 일반인간의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자체별 사업과 이벤트 홍보 및 참여 유도, 여행상품 홍보, 최신 마케팅 자료의 상호교환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지자체 커뮤니티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지자체협력팀 박상철 과장
(☏ 02-729-9618, sangpark@mail.knto.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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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 수정일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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