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해외홍보 대표 사이트 www.tour2korea.com 개편
2003-01-23
한국관광 해외홍보 대표 사이트 www.tour2korea.com 개편
- 포스트 월드컵, 제고된 국가이미지로 시장/ 고객 중심 마케팅 전개
- 디자인 통일, 관광지도 서비스, 커뮤니티 실설 등 서비스 대폭 개선
2003년 1월 21일 한국관광 해외홍보 대표 사이트인 www.tour2korea.com이 새롭게 개편되어 오픈되었다.
tour2korea.com 은 한국관광 홍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 조홍규)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영어, 일어, 중국어(간체/번체), 불어, 독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7개 언어 8개 사이트로 운영되고 있다.
월드컵 이후 세계적으로 높아진 한국의 위상을 기반으로 한국관광 해외홍보 마케팅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2002년 10월부터 tour2korea.com 의 전면 개편에 착수하여 2003년 1월 21일 영어, 일어, 중국어(간체/번체) 4개 사이트를 우선적으로 오픈하였으며, 불어, 독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4개 사이트는 3월 말까지 개편을 완료하여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편된 www.tour2korea.com은 한국에 대한 기본정보, 여행, 축제, 음식, 쇼핑, 커뮤니티 등 6개 주제로 새롭게 단장되어, 각 주제별로 알찬 정보를 칼럼과 DB로 한국관광 정보를 찾는 전 세계 외국인들에게 365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특히, 금번 개편에서 달라진 점은 첫째, 전체적으로 사이트의 구조와 디자인을 통일하여 한국관광을 대표하는 사이트로서의 상징성과 대표성을 확립하였으며, 기존의 매거진 형식에 디렉토리 기법을 혼합하여 사이트의 가독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둘째,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의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을 위하여 해외지사 소개, 여행상품 안내, 관광안내 브로셔 신청, 보도자료 게시 등 다양한 기능을 강화하였고 또한, 사이트 이용자 편의를 위하여 인기검색어, 검색엔진, 이벤트 캘린더, travel tools, e-books 등을 신규로 제공하고 있다.
셋째, 외국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관광지도 서비스 및 국내 교통정보 검색 기능을 신설하여, 전국 시도별 관광안내지도와 주변 관광지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전국 246개 시외버스터미널의 노선구간별 요금, 운행 횟수, 시간, 거리 등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넷째, tour2korea.com의 외국인 회원 18만 명을 위한 커뮤니티로 새롭게 "T2K ZONE"을 신설하여 한국여행 체험기, 한국여행 Q&A 등의 포럼과 배낭여행동호회, 한국친구 만들기, 재한 외국인 동호회 등 온라인 동호회를 마련, 전 세계 이용자들이 tour2korea.com 안에서 한국을 배우며 한국친구도 사귀는 등 더욱 친숙하게 한국에 다가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회원별 개인공간인 “My T2K"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새로운 컨텐츠와 디자인으로 변모한 tour2koera.com를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한국관광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IT기술을 활용한 전 세계적인 정보화 추세에 부응 off-line과 on-line을 통합,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마케팅전략실 E-마케팅팀장 홍은미
(☏02-729-9321, Eunmee@mail.knto.or.kr)
- 포스트 월드컵, 제고된 국가이미지로 시장/ 고객 중심 마케팅 전개
- 디자인 통일, 관광지도 서비스, 커뮤니티 실설 등 서비스 대폭 개선
2003년 1월 21일 한국관광 해외홍보 대표 사이트인 www.tour2korea.com이 새롭게 개편되어 오픈되었다.
tour2korea.com 은 한국관광 홍보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 조홍규)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영어, 일어, 중국어(간체/번체), 불어, 독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7개 언어 8개 사이트로 운영되고 있다.
월드컵 이후 세계적으로 높아진 한국의 위상을 기반으로 한국관광 해외홍보 마케팅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2002년 10월부터 tour2korea.com 의 전면 개편에 착수하여 2003년 1월 21일 영어, 일어, 중국어(간체/번체) 4개 사이트를 우선적으로 오픈하였으며, 불어, 독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4개 사이트는 3월 말까지 개편을 완료하여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편된 www.tour2korea.com은 한국에 대한 기본정보, 여행, 축제, 음식, 쇼핑, 커뮤니티 등 6개 주제로 새롭게 단장되어, 각 주제별로 알찬 정보를 칼럼과 DB로 한국관광 정보를 찾는 전 세계 외국인들에게 365일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특히, 금번 개편에서 달라진 점은 첫째, 전체적으로 사이트의 구조와 디자인을 통일하여 한국관광을 대표하는 사이트로서의 상징성과 대표성을 확립하였으며, 기존의 매거진 형식에 디렉토리 기법을 혼합하여 사이트의 가독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둘째,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의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을 위하여 해외지사 소개, 여행상품 안내, 관광안내 브로셔 신청, 보도자료 게시 등 다양한 기능을 강화하였고 또한, 사이트 이용자 편의를 위하여 인기검색어, 검색엔진, 이벤트 캘린더, travel tools, e-books 등을 신규로 제공하고 있다.
셋째, 외국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관광지도 서비스 및 국내 교통정보 검색 기능을 신설하여, 전국 시도별 관광안내지도와 주변 관광지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전국 246개 시외버스터미널의 노선구간별 요금, 운행 횟수, 시간, 거리 등을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다.
넷째, tour2korea.com의 외국인 회원 18만 명을 위한 커뮤니티로 새롭게 "T2K ZONE"을 신설하여 한국여행 체험기, 한국여행 Q&A 등의 포럼과 배낭여행동호회, 한국친구 만들기, 재한 외국인 동호회 등 온라인 동호회를 마련, 전 세계 이용자들이 tour2korea.com 안에서 한국을 배우며 한국친구도 사귀는 등 더욱 친숙하게 한국에 다가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회원별 개인공간인 “My T2K"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새로운 컨텐츠와 디자인으로 변모한 tour2koera.com를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보다 효과적으로 한국관광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IT기술을 활용한 전 세계적인 정보화 추세에 부응 off-line과 on-line을 통합,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마케팅전략실 E-마케팅팀장 홍은미
(☏02-729-9321, Eunmee@mail.knt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