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형 한국관광 모델 제시 - '한국관광상품 정보자료집' 발간
2002-12-31
21세기형 한국관광 모델 제시
관광공사,「한국관광상품 정보자료집」 발간
첨단 IT산업 현장부터 미스터리 관광까지 국내관광코스 총망라
외국관광객 유치용 관광상품 개발시 여행업계 활용 목적
한국관광공사(사장 조홍규)는 대한민국의 IT강국 이미지 부상, 한류(韓流)열풍 등으로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는 외국인의 관광 욕구와 대내외 환경변화를 반영하여 우리나라의 대중문화, 첨단기술, 요리체험 등 관광상품 소재가 될 만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 정리한 ‘한국 관광상품 정보자료집’을 발간했다.
동 자료집은 중국과 동남아 지역의 한류열풍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TV 드라마 ‘겨울연가’ 및 ‘가을동화’ 촬영지에 대한 정보에서부터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 세계1위를 자랑하는 우리나라 IT 산업현장, 생태관광,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만 볼 수 있는 불가사의한 미스터리 관광에 이르기 까지 모두 15가지 분야의 다양한 관광상품 소재를 일목요연하게 수록하고 있어서 일선 관광 업계 및 관련단체들이 새롭게 바뀌고 있는 21세기 관광 한국의 이미지를 살린 다양한 관광 상품코스를 기획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의 문화유적지나 명승지 중심의 자료와는 달리 그동안 한국을 방문한 외래관광객들의 현장의 목소리와 단순한 구경보다는 참여와 체험을 원하는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여 한국의 각종 레저스포츠, 요리체험, 불교문화 체험, 첨단 기술 및 게임산업 체험, 쇼핑, 미용, 건강 등 21세기형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공사는 동 자료집을 변화하는 국제관광 조류에 맞춰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함으로써 일선 관광업계의 관광상품 다변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상품개발팀 우병희 과장 (Tel : 729-9435)
관광공사,「한국관광상품 정보자료집」 발간
첨단 IT산업 현장부터 미스터리 관광까지 국내관광코스 총망라
외국관광객 유치용 관광상품 개발시 여행업계 활용 목적
한국관광공사(사장 조홍규)는 대한민국의 IT강국 이미지 부상, 한류(韓流)열풍 등으로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는 외국인의 관광 욕구와 대내외 환경변화를 반영하여 우리나라의 대중문화, 첨단기술, 요리체험 등 관광상품 소재가 될 만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 정리한 ‘한국 관광상품 정보자료집’을 발간했다.
동 자료집은 중국과 동남아 지역의 한류열풍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TV 드라마 ‘겨울연가’ 및 ‘가을동화’ 촬영지에 대한 정보에서부터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 세계1위를 자랑하는 우리나라 IT 산업현장, 생태관광,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만 볼 수 있는 불가사의한 미스터리 관광에 이르기 까지 모두 15가지 분야의 다양한 관광상품 소재를 일목요연하게 수록하고 있어서 일선 관광 업계 및 관련단체들이 새롭게 바뀌고 있는 21세기 관광 한국의 이미지를 살린 다양한 관광 상품코스를 기획하는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의 문화유적지나 명승지 중심의 자료와는 달리 그동안 한국을 방문한 외래관광객들의 현장의 목소리와 단순한 구경보다는 참여와 체험을 원하는 시대적 변화를 반영하여 한국의 각종 레저스포츠, 요리체험, 불교문화 체험, 첨단 기술 및 게임산업 체험, 쇼핑, 미용, 건강 등 21세기형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공사는 동 자료집을 변화하는 국제관광 조류에 맞춰 지속적으로 수정 보완함으로써 일선 관광업계의 관광상품 다변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상품개발팀 우병희 과장 (Tel : 729-9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