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 해외홍보 사이트 "뜨겁다"
2002-06-20
-월드컵 열기로 공사 해외홍보사이트 '투어투코리아닷컴' 방문자 급증
-7개국어 8개 사이트 6월 일평균 4만6천명 이상… 1월대비 6배 이상 "껑충"
-신규 외국인 가입회원수도 하루 2∼3천명
한국관광공사가 외국인들의 월드컵정보 수요 대비와 효과적인 한국관광 홍보를 위해 운영중인 한국관광 해외홍보 대표사이트 투어투코리아닷컴(www.tour2korea.com)에 월드컵을 계기로 전세계 네티즌들의 방문이 러시를 이루고 있다.
외국 네티즌들의 투어투코리아닷컴 방문은 올해 1월부터 증가세를 보이기 시작, 월드컵이 열리고 있는 6월중에는 매일 5만명이 넘는 외국인들이 방문하여 월드컵과 한국 여행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고 있다. 또한 각 언어 사이트의 게시판에도 외국인들의 정보교환 및 문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온라인을 통한 한국관광 해외홍보가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영어 사이트는 월드컵이 시작되면서 1일 방문자수가 평균 25,000명을 넘어서고 있고, 방대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일어와 중국어 사이트도 각각 1일 5∼8천명 정도가 방문하고 있어 향후 한국관광 해외 홍보 및 마케팅에 있어서 투어투코리아닷컴이 중요한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사이트 내에서 진행중인 한국여행 무료 이벤트를 통한 외국인 회원 모집현황에서도 신규 가입회원수가 매일 2∼3천명에 이르고 있고, 6월19일 현재 총회원수가 15만명을 돌파하여 월드컵을 계기로 해외에서 높아진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공사는 지난해 3월 일본어사이트를 시작으로 금년 3월까지 영·일·중(번/간체)·불·독·서반아·러시아 등 7개 국어로 8개 사이트를 구축한 바 있다. 동 사이트에는 각 언어로 한국기본정보, 관광지정보, 호텔 및 여행예약, 여행소식과 함께 한국에서 개최되는 월드컵에 상세정보 등 한국전반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붙 임 : 2002년 Tour2Korea.com 월별 이용실적 및 회원현황
문의처 : 정보사업팀 김영미 과장 (☎ 02-7299-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