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케이케이데이, 신규 K-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해 맞손
2024-04-24
관광공사-케이케이데이, 신규 K-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해 맞손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케이케이데이 주식회사(대표 첸밍밍, 이하 KKday)와 지난 2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신규 K-관광콘텐츠 발굴을 통한 방한객 지역 유치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Kday는 글로벌 자유여행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교통패스, 입장권, 액티비티 등 92개국 550개 도시, 30만여 개의 현지투어를 제공 중이며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9백만 명에 이르는 아시아 대표 여행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은 올해 공사에 신설된 ‘관광콘텐츠전략본부’를 중심으로 시장성과 시의성을 갖춘 K-관광콘텐츠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양 사가 보유한 관광 분야 데이터를 활용해 지역관광 콘텐츠 발굴 단계부터 협업해 방한 관광객의 지역 유치를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공사 유진호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KKday와의 협약을 통해 외래 관광객의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매력을 알릴 K-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새로운 여행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관광수요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담 당 자 : 관광콘텐츠전략팀 조윤미 팀장 (033-738-3561), 하슬기 차장(3562)